컨텐츠바로가기

인사말

‘치과의사 전문의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교육 홈페이지’ 에 방문하신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치과의사 전문의제도와 관련한 핵심과제는 기 수련자, 외국대학수련자, 전속지도전문의역할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한 전문의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하는 것입니다.

아울러 미수련자의 경우는 300시간 교육연수 후 전문의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해결 과제입니다.

대한치과의사협회는 그동안 ▲전문의교육연수위원회(위원장 김철환) ▲전문의수련경력 및 자격검증 위원회(위원장 김철환) ▲치과의사전문의제도운영위원회(위원장 강충규) 등 3개 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, 3개 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보건복지부, 대한치의학회와의 긴밀한 협의 속에 전문의 문제를 순조롭게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.

핵심사항 중 하나인 미수련자 300시간 교육은 전문의로서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을 시행하되, 동영상 교육 등 미수련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는 방안으로 추진 예정입니다.

이를 위해, 대한치과의사협회는 공신력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지난 7월 21일 MOU를 체결하여 미수련자 교육이 연착륙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이번 연수실무교육 홈페이지는 회원 여러분들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되, 질 높은 연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.

첫 교육은 올해 11월 중에는 가능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.

끝까지 교육 연수시간을 이수하셔서 수련자 여러분 모두에게 전문의자격증 취득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.

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앞으로 회원을 위한 바람직한 전문의제도가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대단히 감사합니다.

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  박태근